건강정보 / / 2023. 3. 31. 00:47

여름 준비를 위한 신체 부위별 살빼는 방법

반응형

여름 준비를 위한 부위별 살빼는 방법 소개
여름 준비를 위한 부위별 살빼는 방법 소개

신체 부위별 살 빼기 소개

     

    전신 다이어트와 병행해야 효과적

     전체적으로 살이 찌면서 신체의 특정 부위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되어 있는 경우에는 전신 비만 관리와 부위별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을 함께 쓰는 것이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면 해당 부위에 축적된 지방도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장 하고픈 말은 특정 부위의 살만 빼려고 하는 것은 비효과적인 방법이다.

     

    한편 전체적으로는 전혀 비만이 아니면서 특정 부위에만 살이 쪘다면 다음 몇 가지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

     

    첫째, 특정 부위가 비대한 원인이 지방 때문인지 아니면 근육이나 뼈대 때문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근육이나 뼈대인 경우에는 부위별 체형교정술을 하지 않는 한 좀처럼 살을 빼기 어렵다.

     

    둘째, 본인이 자신의 체형에 너무 강박적인 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남들이 보기에 혹은 평균적으로 전혀 비대하지 않은데도 본인 스스로는 해당 부위에 과도한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다면, 그렇게 느끼는 심리적 갈등부터 해결해야 한다.

    반응형

    1. 윗배가 나온 경우

     소화가 잘되는지 살펴본다. 위장이 좋지 않거나 위하수증이 있으면 윗배가 나올 수 있다. 먼저 소화기관을 검사해야 하며, 문제가 있다면 치료해서 건강하게 만든 후에 살을 빼야 한다. 성인이 되어 살이 찌는 경우 상복부에 지방이 축적되곤 한다. 이는 복강 내 지방형이다. 따라서 상복부 비만이 성인병과 관계가 제일 많다고 한다. 빼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을 감량하는 수밖에 없다.

     

    2. 아랫배가 나온 경우

     아랫배의 살을 잡았을 때 손으로 잡히는 배는 피하지방이고, 피하지방이 얇게 잡히면 복강 내 지방이다. 복강 내 지방은 배를 흔들고 AB슬라이드를 한다고 해서 줄어드는 것이 아니며 역시 일반적인 식사와 운동요법이 중요하다. 피하지방형인 경우는 초음파나 지방흡입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윗몸일으키기 등 복부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면 복근이 피하지방을 당겨주는 효과가 있어 배가 좀 들어갈 수 있다. 뱃살 빼기 운동의 목표가 되는 근육은 복직근, 복사근, 장요근 등인데 이를 강화하기 위한 운동으로는 윗몸일으키기, 의자 위에 다리 올려놓고 윗몸일으키기, 누워서 다리 들어 올리기가 있다. 

     

     옆구리의 피하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허리(몸통) 돌리기, 골프나 야구에서의 스윙, 똑바로 서서 발을 약간 벌리고 몸통 돌리기, 훌라후프 등이 효과가 있다.

     

    3. 엉덩잇살 빼기

     젊을 때는 지방을 저장하는 효소가 엉덩이와 허벅지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사춘기 때는 주로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어 비만해진다. 엉덩이의 피하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엎드려서 다리 들어 올리기, 서서 다리 들어 올리기, 서서 옆으로 다리 들어 올리기, 옆으로 누워 다리 들어 올리기, 엉덩이 스트레칭 등의 운동이 유익하다.  

     

    4. 허벅지살 빼기

     엉덩이와 마찬가지로 젊은 시기에는 허벅지에 지방이 많이 축적된다. 역시 고강도 운동은 근육을 오히려 강화해 허벅지를 더욱 두껍게 할 수 있으니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 앞뒤쪽 군살을 빼려면 무릎을 접었다 폈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의자에 앉아서 무릎을 접었다 폈다 하는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무거운 것을 매달고 무릎을 펴는 것은 근육을 늘리는 운동으로 군살을 빼는 데는 별로 도움이 안 된다. 다리를 들고 좌우로 흔들면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의 군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

    5. 종아리살 빼기

     종아리가 두꺼운 경우도 지방 축적형과 장딴지 근육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근퇴축술로 장딴지 근육에 분포하는 신경을 끊어 근육을 퇴화시키는 시술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비만치료술이 아니라 미용 수술이다. 종아리살을 빼려면 가벼운 운동을 해서 지방만 빼야 한다. 절대 고강도 운동을 하면 안 되며 가볍게,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율동적이고 반복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 의자에 앉아 다리 좌우로 흔들기, 발목 젖혔다 뻗쳤다를 빠르게 반복하기,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하기가 도움이 된다.

     

    6. 팔 위쪽 군살 빼기

     팔뚝이 굵어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이곳에 축적된 지방은 역시 무리하지 않은 운동으로 제거한다. 손바닥이 앞으로 향하도록 팔을 뻗었을 때 앞쪽에 상완근, 상완이두근(이두박근), 뒤쪽에 상완삼두근(삼두박근)이 있는데 이들 근육들에 군살이 끼지 않게 하는 운동으로 가벼운 아령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무거운 아령을 사용하면 근육이 발달하지만, 가벼운 것을 쓰면 팔이 두꺼워질 염려는 없다. 가벼운 아령을 들고 팔꿈치를 접었다 폈다 하거나, 팔꿈치를 뒤로 접었다 폈다 하는 운동이 좋다.

     

    7. 얼굴살 빼기

     얼굴에 있는 지방은 지방 분해 효소의 활성이 활발하기 때문에 쉽게 빠지기도 한다. 얼굴의 지방살을 빼려면 얼굴 근육을 마사지하는 것이 좋은데, 우선 입을 가볍게 벌렸다 다물었다를 반복하거나, 딱딱 소리가 나도록 이를 부딪치거나, 입을 크게 벌리면서 아—에—이—오—우를 계속 반복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8. 손가락살 빼기

     손가락 운동을 하는 것이 손의 군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피아노나 타자 치기, 주먹을 폈다 구부렸다 하거나 손가락을 쫙쫙 펴주는 스트레칭, 손가락을 벌리고 양손을 마주 대고 누르면서 쫙쫙 펴주는 운동이 좋다. 

     

    9. 가슴살 빼기 

     유방은 젖샘조직과 지방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방 자체에는 근육이 없다. 젖샘조직은 질기고 단단하며, 지방조직은 부드럽고 말랑말랑한데, 지방조직은 주로 젖꼭지를 기준으로 아래쪽에 많이 분포한다. 그래서 젖꼭지 아래쪽은 풍만하고 부드러우며, 젖꼭지 위쪽은 젖샘 조직이 있어 딱딱하다. 유방에는 지방조직이 많으므로 체중이 늘거나 줄어듦에 따라 크기가 변한다. 식사 조절을 하면서 유산소운동을 계속하면 전신의 지방이 빠지면서 유방 크기도 줄어든다. 팔 굽혀 펴기, 양팔을 벌리고 팔을 90도로 접어 올린 후 팔을 뒤로 벌렸다 젖혔다 하면 좋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